디즈니만이 하는 것 (The Ride of Lifetime) 도서 리뷰

2023. 5. 31. 13:37문화 Culture

반응형

디즈니만이 하는 것 표지

 

1. 줄거리

"디즈니만이 하는 것"(원제: The Ride of Lifetime)은 디즈니의 전 회장인 로버트 아이거(밥 아이거라고도 부른다)가 쓴 자서전이다. 이 책은 아이거의 경영 철학과 디즈니의 성장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아이거는 디즈니 회장으로서 매직 킹덤,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테마파크, 크루즈선 등 다양한 부문을 이끌면서 디즈니를 성공적인 기업으로 만들기 위해 수많은 도전과 결단을 했다. 그는 자신의 경영 철학을 '디즈니 방식'이라고 부르며, 이는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직원들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혁신과 창의성을 추구하는 것을 강조한다.

 

"디즈니만이 하는 것"에서는 아이거가 디즈니를 이끄는 데 필요한 인재육성, 문화 조성, 리더십의 중요성 등에 대해 이야기하며, 디즈니의 성공 이면에 숨겨진 비즈니스 전략과 사업 철학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아이거의 경영자로서의 경험과 행동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 비즈니스 분야에서 영감을 주는 책이다. 이 책은 디즈니의 성공 이야기와 함께 경영 및 리더십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 강력히 추천되는 자서전이다.

 

2. 디즈니 산하의 기업들

디즈니는 다양한 산하 기업들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 기업들은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테마파크,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몇 가지 주요 디즈니 산하 기업들은 다음과 같다.

1)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는 디즈니의 영화 제작 및 배급 부문으로, 애니메이션과 실사 영화를 포함한 다양한 작품을 제작한다.

2)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는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작품을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부서이다. 토이 스토리, 겨울왕국, 인어공주 등 다양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를 만들어왔다.

3) 디즈니 테마파크

디즈니 테마파크는 디즈니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디즈니랜드, 월드 디즈니 월드, 도쿄 디즈니랜드 등을 운영하는 부분이다. 이들 테마파크는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4) 디즈니 미디어 네트워크

디즈니 미디어 네트워크는 디즈니의 방송 및 미디어 콘텐츠를 관리하는 부서이다. ABC, ESPN, 디즈니 채널 등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5)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디즈니의 자회사인 픽사는 애니메이션 영화를 주로 제작하는 스튜디오이다. 겨울왕국, 토이 스토리, 몬스터 주식회사 등 픽사의 작품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이 외에도 디즈니는 많은 다른 기업들을 소유하고 있으며, 이들은 영화 제작, 텔레비전, 출판, 음반, 상품 라이선싱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디즈니의 다양한 기업들은 서로 협력하며 디즈니 브랜드의 성장과 성공에 기여하고 있다.

 

3. 아이거의 선택

로버트 아이거가 디즈니를 이끌면서 탁월했던 선택 중에는 몇 가지가 있다. 아래는 그중 일부이다.

1) 픽사와의 합병

아이거는 디즈니와 픽사의 합병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 이 결정은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부분을 강화하고 크리에이티브한 작품을 만들기 위한 중요한 전략적 결정으로 평가되고 있다. 픽사의 창의력과 기술력을 통해 디즈니는 몇 가지 히트 애니메이션 작품을 선보일 수 있었다.

2) 마블 엔터테인먼트 인수

아이거는 디즈니가 마블 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하는 결정을 내렸다. 이를 통해 디즈니는 마블 캐릭터들을 이용한 인기 있는 영화와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었다. 이는 디즈니의 영화 부문을 확장하고 팬들에게 더 많은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3) 디즈니+ 론칭

아이거는 디즈니의 스트리밍 서비스인 디즈니+를 성공적으로 론칭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디즈니+는 디즈니의 콘텐츠를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서비스는 디즈니의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신규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로버트 아이거는 이외에도 다양한 전략과 의사결정을 통해 디즈니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그의 비전과 리더십은 디즈니가 현재의 성공적인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었던 핵심적인 요소 중 하나이다.

 

4. 한국에서 디즈니의 위상

한국에서 디즈니는 매우 강력한 영향력과 인기를 가진 글로벌 브랜드이다. 디즈니 캐릭터들은 한국에서 많은 사람을 받으며, 디즈니 영화와 애니메이션은 대중들에게 큰 관심과 열광을 일으킨다. 한국에서는 디즈니 영화의 개봉 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영화관을 찾아 디즈니 작품을 감상하며, 이들은 종종 큰 히트를 기록한다. 특히 겨울왕국 시리즈, 알라딘, 인어공주 등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인기는 매우 높다.

 

디즈니 캐릭터들은 한국에서 광범위한 상품 라인으로 출시되고 있으며, 디즈니 테마파크인 도쿄 디즈니랜드 등 외국의 디즈니 테마파크에 여행하는 것도 한국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다. 또한, 디즈니의 스트리밍 서비스인 디즈니+는 한국에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에서는 디즈니+를 통해 디즈니의 다양한 콘텐츠를 스트리밍 하고 디즈니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한국에서 디즈니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랑받고 있으며, 그 위상은 매우 강력하다고 할 수 있다. 디즈니의 캐릭터, 영화, 애니메이션은 한국의 문화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반응형